Kiwi의 개발일기

Github 잔디밭이 말라가던 이유 본문

개발/Git

Github 잔디밭이 말라가던 이유

Whitekiwi 2020. 7. 22. 17:46

중간중간 텅텅 빈 잔디밭

3월부터 거의 꾸준히 커밋을 해온 것 같은데 잔디밭이 좀처럼 파래지지 않았습니다.
큰 문제는 아니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과제를 하다가 이유를 발견했습니다.

원인

평소처럼 과제를 하면서 git에 프로젝트를 올리고 readme 파일을 추가했는데 git에서 수정했던 내용만 저의 Contribute로 남은 것이 의아했습니다.

난 WhiteKiwi인데 장지훈은 누구..?

원인은 상상도 못한 곳에서 발견되었습니다 ㄴㅇㅁㅇㄱ

바로 개발환경에서 git config user의 name이 달라서 생겼던 문제였습니다.
gitlab을 사용할 때 git 계정 정보를 수정했었는데, github의 정보와 달라도 커밋이 올라가고 있었습니다.
특히 user.name은 이름(예: 장지훈)이 아니라 nickname으로 설정해주어야 정확하게 인식이 되었습니다.

해결

git의 user 설정을 다시 github와 맞췄습니다.
user.name의 name이 이름이 아니라 닉네임이었다니 상상도 못했습니다...ㅠㅠ

git config --global user.name "WhiteKiwi"
git config --global user.email "s5v7@naver.com"

느낀점

잔디밭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진해지고 빼곡해지면 편안해지는 기분이 듭니다.
최근 세 달동안 많이 commit을 했는데 반영되지 않은 커밋들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들지만 지금이라도 발견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:)